천천히, 오래도록

최근 포토로그


국대축구는 이제 안봐야겠다 by 메피

 경기를 못하는거야 사실 관계가 없다. 나야 어차피 K리그에서 대구FC팬으로서 10년이 훨씬 넘는 시간동안 경기를 봐온 사람이다. 국대경기가 아무리 별로여도 대구FC 경기보다가 가끔나오는 졸전에 비할바가 아니다. 그런건 애정으로 넘길수 있었다. 

 결과가 안좋은것도 문제될것이 아니다. 위에와 같은 이유로 나는 원래 지거나 비기는 경기에 익숙하다. 물론 그럴때마다 아쉽긴 하지만 그것이 경기를 안봐야겠다고 생각할만한 이유가 되지는 못한다. 

 내가 경기를 안보려고 하는건 K리그 선수라고 더 욕먹고 K리그 출신 감독이라고 등신 취급당하고 거기에 뭐라 말하면 게이리그팬이니 어쩌니 하면서 조롱하고 욕하는 꼴을 이제는 더 안보고 싶어서다. 내가 K리그팬이라서 이제 그런소리 듣기가 너무 싫다. 10년 넘게 그런소리 들어먹었으면 누구라도 이렇게 된다. 어차피 싸워서 바뀌는것도 아니고 설명을 한다고 달라지는것도 없었다. 

 해외파가 부진해서 못해도 욕은 K리그가 듣고 K리그 선수가 실수하면 "니들 수준이 원래 그렇지" 라고 더 조롱하고... 감독도 마찬가지다. 전임감독이 못했던걸 그나마 뒷수습하고나니 "이제 꺼져라" 취급도 벌써 두번째다. 이제는 K리그 출신감독을 국대 맡긴다고 하면 겁부터 난다. 또 어떤소리 어떻게 들어먹고 리그 어떻게 까일지 모르기에. 이제는 진짜 이런게 지친다. 내가 왜 내 좋아하는걸로 이렇게 전전긍긍해야하는가.

 그래서 그냥 국대소식 자체에 관심을 끊고 살아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이제는 정말 뉴스도 피해서 보고 게시물도 피해서 볼것이다. 그래야 내속이 편할것 같다.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야한다는 사실을 다시한번 느끼게 된 요즘이다. 

덧글

  • kuks 2017/09/07 23:46 #

    저도 대구FC팬이라서 동질감을 느낍니다...
  • 메피 2017/09/08 15:55 #

    역시 대구FC팬분들은 이 기분 이해해주실거라 예상했습니다. ㅋㅋ
  • 음유시인 2017/09/08 00:32 #

    그나마 요즘은 해외파도 욕 엄청 먹고 있으니 다행 아닌 다행이랄까... 손흥민은 그냥 토트넘의 뛰어난 스쿼드의 우산효과를 받고 꿀빤거란거 다 탄로났던데요.
  • 메피 2017/09/08 15:57 #

    그게 참 이상하죠... 손흥민 솔직히 정말 잘하는 선수인데 왜 이렇게까지 국대에서 침묵일까요. 주변선수의 서포트가 그렇게까지 차이가 나는걸까요. 암튼 참 신기한 경우인것 같습니다.
  • 謎卵 2017/09/08 01:13 #

    K리거는 항상 욕받이 무녀용으로 선발하는 거 같아서 진짜 별로에요.
    축협도 너무 이중적이고요. 해외파+유럽파 사랑하면서 예전식 합숙 훈련은 하고 싶고 이게 뭔지...
    히딩크식 합숙하려고 아니 그 이전에도 하던 거 하려고, 선수들 해외 진출도 막아왔잖습니까?
    그럼 차라리 하던데로 계속 진출이나 막든가...

    그건 말해야 소요없는 거고 그래도 대구는 1부 리그라 부럽습니다. 대전보다는 많이 이기신 거 같습니다.ㅠ.ㅠ
    그래도 우리애들 지면 자빠지는 거 보면 불쌍하더라고요. 심지어 이제는 실축하면 울기까지....;;;
  • 메피 2017/09/08 16:00 #

    대전도 머지않아 다시 1부리그로 올라올거예요. 대구도 떨어지고 몇년이나 2부에 있다가 올라왔는걸요. 솔직히 저는 대구FC가 10년정도 못올라갈줄 알았습니다. 운이 좋았어요. 암튼 대구는 내년에 새로운 경기장이 여름에 완공예정인데 그때까지라도 1부에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꼭 대전과 대구 두팀 다 1부리그에서 봤으면 좋겠네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